본문 바로가기

아해

퍼피레드, 광복절 홈페이지에 태극기 달기 이벤트 진행

[퍼피레드] 퍼피레드, 광복절 홈페이지에 태극기 달기 이벤트 진행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5-08-10 15:40]
- 온라인 퀴즈 맞추면 3D 태극기와 국기게양대 선물

광복절, 온라인에서도 태극기의 물결이 출렁인다

10대 감성 커뮤니티 퍼피레드(대표 이용수, www.puppyred.com )는 광복 60주년을 맞아 광복절 당일 퍼피레드 홈페이지의 퀴즈에 응모, 문제를 맞추는 회원들에게 3D 태극기와 국기게양대를 선물하는 '태극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광복절 하루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홈페이지에서 제시되는 광복절 맞이 태극기 모양 맞추기 퀴즈를 풀고 홈페이지 내 미니파크에 국기를 게양할 수 있는 3D 아이템 국기게양대와 태극기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혼동하기 쉬운 태극기의 4괘와 태극문양의 방향 등 태극기의 정확한 생김새를 확실히 인지하고 있어야만 해당 문제를 맞출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퍼피레드의 정상윤 팀장은 "요즘 아이들이 태극기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것 같다"며 "광복절을 맞아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태극기의 생김새도 정확하게 인지하고 국경일에 태극기를 다는 것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에 앞서 퍼피레드가 실시한 광복절 맞이 설문조사에 따르면, 초등학생 응답자 중 57%만이 광복절이 무슨날인지 정확히 알고 있었다.

퍼피레드는 10대들이 즐겨찾는 3D 기술 기반 커뮤니티 사이트로 자신만의 미니파크를 꾸미고 그 안에서 동물과 식물을 키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이 직접 키운 식물로부터 수확한 콩으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으며 온라인 상에서 애완동물을 키우며 일정수의 룸메이트와 함께 공동으로 미니파크를 꾸미기도 한다. 다양한 아이템으로 자신이 원하는 테마의 아바타와 미니파크를 만들고 다른 사용자의 미니파크를 둘러보며 친분을 다지며 함께 팸(Family의 줄임말, 클럽)을 구성하기도 한다. 2004년 4월에 개설한 퍼피레드는 현재 약 150만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